공지사항 섹션
정회원 전환 시 실명인증 및 아동 등록 불가 오류 관련 안내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3-10-08
- 조회수
- 407
웹회원이 정회원 전환 신청하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소속 서비스제공기관(1:1문의, 전화) 또는 아이돌봄시스템 헬프데스크(1577-8136)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시 회원정보(회원명, ID, 주민등록번호 13자리)와 아동정보(아동명,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알려주셔야 조치가 가능합니다.
○ 정회원 전환 시 발생하는 오류 사례
- 회원 본인 실명인증 시 '이미 계정 정보가 등록된 주민등록번호'라는 팝업창이 뜨며 실명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 행복e음 신청인과 회원 명의가 동일하나 아동정보가 확인되지 않으며, 아동정보 등록 시 '이미 시스템에 등록된 아동'이라는 팝업창이 뜨며 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
○ 오류 발생 사유
- 아이돌봄 통합지원 플랫폼 오픈 이전에 탈퇴한 경우
- 행복e음 시스템 담당자가 아동 판정정보 송신 시 신청인을 지자체 담당자 등으로 잘못 입력하여 보낸 경우
- 행복e음 시스템에서 송신한 아동 판정정보가 아이돌봄시스템에 수신된 후 정회원 전환을 시도하는 경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