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요금 모의계산

안내사항

  • 최소이용시간은 시간제, 질병감염아동 2시간, 종일제 3시간 입니다.
  • A형/B형이란? 대상 아동의 연령이 매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만 7세 이상일 경우 지원내용을 차등 적용합니다.
  • 영아종일제 서비스는 만 36개월 이하 아동에게만 제공됩니다.
  • 야간(22시~익일 오전 6시) 또는 일요일, 공휴일 및 근로자의 날 이용 시 할증 요금이 발생합니다.
  • 아동이 보육료 및 유아학비 지원 대상인 경우 시설 이용 시간에는 정부지원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긴급돌봄 서비스는 현재 이용시작 시간 4시간 전까지만 신청 가능했던 사항을 2시간 전까지도 신청 가능하게 하며, 이에 따른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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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봄 아동 정보 - 생년월일, 정부지원판정, 서비스 유형 , 희망 서비스 시작일, 희망 서비스 종료일, 희망 서비스 시작시간, 희망 서비스 종료시간
서비스 구분

아이돌봄 아동 정보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여성가족부 아이돌봄 이용자 홈페이지(이하 “이용자 홈페이지”라 한다.) 운영기관(이하 “운영기관”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아이돌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여성가족부 운영기관과 이용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이용자 홈페이지”란 여성가족부에서 운영하는 아이돌봄 이용자 홈페이지(idolbom.go.kr)를 말하며,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정보 제공 및 온라인 신청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② “이용자”란 아이돌봄 이용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

③ “운영기관”이란 아이돌봄 이용자 홈페이지 및 아이돌봄 서비스 운영을 담당하는 기관을 말하며, 운영주체는 여성가족부입니다. 단, 여성가족부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일부 업무를 수행하도록 수탁기관을 지정할 수 있다.

④ “서비스”란 아이돌봄 이용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온라인 서비스 및 실제 아이돌봄 서비스(아이돌봄 지원, 예약, 관리 등)를 포함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운영기관”은 본 약관의 내용, 담당 기관명 및 주소(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페이지,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게시합니다.

② “운영기관”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개인정보, 민감정보,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정보주체의 권리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③ “운영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표준 개인정보 보호 지침」, 「아이돌봄 지원법」, 「아이돌봄 지원법 시행령」, 「아이돌봄 지원법 시행규칙」, 「청소년복지 지원법」, 「전자서명법」, 「전자정부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관련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이를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운영기관”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이용자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운영기관"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운영기관”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운영기관”은 다음 각 호와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아이돌봄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계약의 체결

가. “이용자 홈페이지” 내 게시된 아이돌봄 서비스 관련 자료 등의 제공

나.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 및 회원가입을 통한 이용계약 체결

다. 정보 검색, 콘텐츠 열람 등의 서비스 제공

 2. 이용계약이 체결된 아이돌봄 서비스의 제공

가. “이용자”가 신청한 아이돌봄 서비스의 제공

나. 회원 전용 서비스 및 개인 맞춤형 정보 제공

 3. 아이돌봄 서비스 운영 및 유지보수 관련 업무

가. 서비스 개선 및 기능 추가

나. 장애 처리 및 고객 지원

다. 개인정보 보호 및 정보보안을 위한 일련의 안전성 확보 조치 이행(기술적 ․ 관리적 ․ 물리적)

② “이용자 홈페이지 운영기관”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와 체결한 계약 내용 및 “서비스”의 내용을 운영 정책 변경, 시스템 업그레이드, 기술적 문제 해결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제2항에 따라 계약 내용 및 “서비스”의 내용 변경으로 인해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운영기관”은 이를 배상합니다. 단, “운영기관”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운영기관”은 다음 각 호와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네트워크 및 통신망 장애, 서비스 운영상의 기술적 문제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천재지변, 정전, 화재, 전쟁, 테러 또는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긴급 대응이 필요한 경우

 3. 법적 ․ 행정적 조치 또는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 운영이 어려운 경우

① "웹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운영기관”은 제1항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써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배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시스템 유지보수, 보안 업데이트 등의 사유로 발생한 경우

 2. 천재지변, 정전, 화재, 전쟁, 테러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 중단이 발생한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인 경우

 4. 운영기관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

③ “이용자 홈페이지” 및 “서비스”의 전환, 통합, 중단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운영기관"은 상당기간 전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신청)

① "이용자"는 "이용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별도의 신청 절차를 거칠 수 있으며, ”이용기관“은 해당 신청에 대한 승인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 신청은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1. "이용자 홈페이지"" 회원가입 절차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 이용 약관 동의

 2. "이용자 홈페이지"" 회원가입 절차 및 ”서비스“ 신청 절차에 따른 개인정보 기입 및 제공

 3. "서비스"" 이용 신청 전, 이용약관 및 청약철회(환불) 제한 조건 확인 후 동의 여부를 명확히 표시

 4. [삭제]본 호는 2025년 4월 30일 개정 시 삭제되었습니다.

 5. "서비스"" 이용 신청 후, “운영기관”이 이를 접수하고 승인 또는 처리하는 것에 동의

제7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운영기관"은 제6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으면 이용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동의 없이 체결된 계약은 법정대리인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소년복지 지원법」에서 정의하는 청소년부모의 경우 예외로 하며, 이와 관련한 사항은 이용 신청 시 명확히 안내되어야 합니다.

 1. 허위 정보(타인의 정보 도용, 가짜 신원 정보, 조작된 데이터 등)를 입력한 경우

 2. 필수 기재 사항을 누락하거나 불완전한 정보를 제출한 경우

 3. 신원 확인이 불가능할 정도로 중대한 오류가 포함된 경우

 4. 기술적 문제 또는 운영상의 이유로 인해 승낙이 어려운 경우

 5. 타인의 명의 또는 허위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6. 서비스 정책 또는 보안상 승인할 수 없는 경우

 7. 신청자가 과거 이용정지 또는 강제 탈퇴된 이력이 있는 경우

 8. 관련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② "운영기관"의 승낙이 제8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운영기관"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가능 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8조(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운영기관"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운영기관"은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① "운영기관"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항목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수적인 개인정보 수집 항목으로 지정하며, 정보주체는 해당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해당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개인정보 수집 항목
이용자 이름,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서비스제공기관명, 국민행복카드(카드번호, 카드사명, 카드발급일), 환불계좌(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관계(보호자 – 아동)
아동 이름, 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민감정보 수집 항목
민감정보 수집 항목
이용자 가정현황, 장애정도, 장애종류, 보육료(유아학비) 지원 여부, 보호자 지정의료기관
아동 혈액형, 장애정도, 장애종류, 특이사항(기존 병력, 부작용 약물)
고유식별정보 수집 항목
고유식별정보 수집 항목
이용자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아동
제3자 제공 항목
제3자 제공 항목
이용자 이름, 서비스 이용 내역, 판정이력, 아동정보
아동

② “운영기관”이 “이용자”의 신원이 확인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 목적과 다르게 처리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운영기관”이 부담합니다. 다만, “운영기관”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또는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한 목적으로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익명 처리하거나,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2(가명정보의 처리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가명 처리하여 제공하는 경우

 2. 부정 이용 방지 및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3. 법률에 따라 제공 의무가 있거나, 수사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④ “운영기관”이 제2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부서명, 성명, 연락처), 개인정보의 수집 근거,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및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제공 근거, 제공 기관,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제3항「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개인정보의 제공)가 규정한 사항을 근거로 하여 동의를 받을 시 사전에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정보주체)”는 동의를 거부하거나 철회할 수 있지만, 해당 동의사항에 대하여 거부 및 철회 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운영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 정정 ․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운영기관”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한에 따라 “이용자”의 요구사항을 이행합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 오류에 대하여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운영기관”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⑥ “운영기관”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권한이 있는 관리자의 수를 업무상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유지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를 통해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안정성을 확보합니다. 또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⑦ “운영기관” 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 제공 목적 달성 또는, 보유 및 이용기간 만료 시 해당 개인정보를 관련 법령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운영기관의 의무)

① “운영기관”은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 공공의 이익을 고려하고 건전한 온라인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② "운영기관"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삭제]본 호는 2025년 4월 30일 개정 시 삭제되었습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 공공의 이익을 고려하고 건전한 온라인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 서비스 신청, 개인정보 변경 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2. 운영자의 승인 없이 “이용자 홈페이지”의 공식 정보(공지사항, 서비스 정책 등)를 무단으로 변경하는 행위

 3. 운영에 위해를 가할 수 있는 악성코드, 불법 소프트웨어 등을 업로드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4.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허위 사실 유포, 모욕, 명예훼손 등을 통해 “이용자 홈페이지”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의 이익에 반하는 정보를 “이용자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이용자 홈페이지”의 보안 조치를 우회하거나 해킹을 시도하는 행위

 8. “서비스” 이용을 부정하게 하거나,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다중 계정을 생성하여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9. 타인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배포하는 행위

제12조(게시물의 삭제)

인터넷을 이용한 특정 개인 및 단체에 대한 비방 · 비하 및 허위사실 유포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 건전한 통신윤리를 확립하기 위하여 다음의 게시물 삭제기준에 따라 홈페이지 게시물을 삭제 또는 비공개(블라인드)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2. 정당, 정치인 또는 특정 정치 세력을 직접적으로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3. 특정 기관, 단체, 개인에 대한 허위 사실을 기반으로 한 명예훼손성 게시물인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5. 영리 목적의 광고, 스팸 게시물, 저작권 침해가 우려되는 게시물

 6. 욕설, 음란물, 혐오 표현, 차별적 내용을 포함하는 게시물

 7.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8. 무의미한 테스트 글, 시스템 오류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글, 명백한 장난성 글

 9. 게시판의 목적과 명백히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

제13조(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① 상위 홈페이지와 하위 홈페이지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홈페이지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홈페이지라고 합니다.

② 연결 홈페이지는 피연결 홈페이지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운영기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운영기관"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용자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운영기관”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운영기관”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삭제]본 호는 2025년 4월 30일 개정 시 삭제되었습니다.

제15조(분쟁해결)

“운영기관”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별도로 안내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9월 19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정 시행일) 본 약관은 2025년 4월 30일부터 개정 · 시행됩니다.

요청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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