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결제 시스템 정상화 안내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10-07
- 조회수
- 1327
9월 28일~10월 6일 발생한 카드 결제 시스템 장애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겪으셨던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10월 7일 현재, 카드 결제 시스템이 정상화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 장애 발생 일시 및 내용
- 9월 28일~10월 6일 결제요청 건이 처리되지 않고 결제대기 상태로 유지되는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10월 6일 긴급 메모리 증설을 완료하였으며, 결제 시스템이 정상화되어
10월 7일 새벽 결제요청 건이 정상 처리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 장애 발생 원인
- 명절 연휴기간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 폭증으로 본인부담금 및 정부지원금 결제 처리를 위한 시스템 메모리 부족 현상이 발생하였고,
이로 인해 결제요청 건이 사회보장정보원으로 전송되지 못했습니다.
○ 안내사항
- 장애 발생 기간 내 카드결제로 예치금 충전 신청을 한 경우 충전 신청을 시도한 만큼 결제요청이 처리되었습니다.
ex) 10월 1일 카드 결제 방식으로 20만원을 충전 신청한 뒤 10월 2일 카드 결제 방식으로 30만원을 충전 신청한 경우,
10월 7일 새벽 2건 모두 결제요청되어 총 50만원이 결제요청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