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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돌봄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발송되는 안내(결제요청, 배정, 취소, 카드승인 등)는 회원정보의 알림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카카오 알림톡으로 우선 발송됩니다.

    다만, 알림톡 발송 실패 시 해당 내용이 SMS 또는 LMS로 발송됩니다.

    알림톡 발송이 실패되는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카카오톡 사용자가 아닌 경우
    - 아이돌봄서비스 카카오 채널을 수신거부한 경우
    - 알림톡을 차단한 경우
    - 사용자의 카카오톡 버전이 구버전인 경우
    - 카카오톡을 72시간 이상 미사용한 경우
    - 카카오톡에서 인증된 전화번호와 실제 단말기 유심 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종 수정일 :2021-10-13
  • A

    미납금이 30만원을 초과한 경우 신청서 작성이 불가합니다.

    미납금 납부 즉시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오니 [마이페이지]-[결제내역] 메뉴에서 예치금을 충전해 주세요.

    ○ 예치금 충전방식에 따른 적립 시점
      - 가상계좌 입금/돌봄페이 결제 방식 : 신청 후 입금 즉시 예치금으로 적립
      - 카드결제 방식 : 신청 후 1~2일 후 예치금으로 적립
    ※ 충전 신청 당일 신청서 작성을 희망하는 경우 가상계좌 입금 또는 돌봄페이 결제 방식으로 충천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수정일 :2022-01-03
  • A

    아래의 사유로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시간에 이용이 곤란한 경우에는 취소수수료 전액이 면제됩니다.

    ○ 돌봄아동의 질병,사고 발생시
      - 사고 발생을 확인할수 있는 증빙서류 제출(진단서, 처방전 등)
      - 돌봄 아동 추가 방식의 서비스의 경우, 아동1인의 질병, 사고 발생으로 서비스 전체가 취소될 경우에도 취소수수료 전액 면제

    ○ 아동의 2촌 이내의 혈족, 직계 존비속 및 배우자 사망시
      - 사망사실 및 아동과의 관계를 확인할수 있는 증빙서류 제출(사망진단서, 주민등록등본 등)

    ○ 일시연계서비스의 경우 아이돌보미 서비스 연계 후 1시간 이내 취소 신청 시

    최종 수정일 :2021-07-05
  • A

    시간제 및 질병감염아동지원서비스에 대한 취소수수료는

    서비스 시작 시간 기준 24시간 이내 취소 시 아래와 같이 취소수수료가 부과되며,

    ○ 서비스 시작 기준 24시간전 부터 1시간전
       - 건당 10,550원 부과

    ○ 서비스 시작 1시간전 시각을 지난후 서비스 시작전
       - 기연계건의 50%에 상당하는 취소수수료 부과

     

    동일한 이용일에 대한 2건 이상의 돌봄을 취소할 경우에도 취소수수료는 건당 부과됩니다.

    ○ A가정에서 b아동과 c아동을 7~9시까지 동시돌봄 이용신청 후 서비스 시작 24시간 전 취소시
       - (전체취소 : 아동 b, c 모두 취소) 2건 취소수수료 21,100원 부과
       - (부분취소 : 아동 b만 취소) 1건 취소수수료 10,550원 부과

    ○ A가정에서 b아동은 16~19, c아동은 17~19시 이용신청 후 서비스 시작 24시간 전 취소시
       - (전체취소 : 아동 b, c 모두 취소) 2건 취소수수료 21,100원 부과
       - (부분취소 : 아동 b만 취소) 1건 취소수수료 10,550원 부과

    ○ A가정에서 b아동과 c아동을 7~10시까지 동시돌봄 이용신청 후 서비스 시작 30분 전 취소시
       - (전체취소 : 아동 b, c 모두 취소) b아동과 c아동 이용요금의 50%에 상당하는 31,650원 부과 * '라'형 기준
       - (부분취소 : 아동 b만 취소) b아동 이용요금의 50%에 상당하는 15,825원 부과 * '라'형 기준

     

    기관연계 서비스와 영아종일제서비스는 별도 규정에 따르므로 소속 서비스제공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수정일 :2022-01-03
  • A

    이용자가 복수국적자인 경우 국민행복카드 발급 시 사용한 주민번호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가입 시 사용한 주민번호가 동일해야 합니다.

    주민번호가 상호 일치하지 않는 경우 발급받은 국민행복카드가 시스템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이용자 홈페이지 가입 시 사용한 주민번호로 계속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가 직접 카드사로 주민번호 통합 변경을 요청하셔야 하며,

    카드 발급 시 사용한 주민번호로 계속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 홈페이지 회원탈퇴 후 카드 발급 시 사용한 주민번호로 재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수정일 :2021-05-25
  • A

    ○ 영아종일제 서비스 : 만 3개월~만 36개월 이하 아동에게 제공됨
      - 만 37개월이 되기 전날(만 36개월 이하인 마지막날)이 속한 달의 말일까지 이용 가능
       * 2019년 12월 1일 출생아동 : 2022년 12월 31일까지 이용 가능
       * 2019년 12월 2일 출생아동 : 2023년 1월 31일까지 이용 가능
    ※ 1일 출생아동과 2일~말일 출생아동의 이용 가능 기간이 상이함

    ○ 시간제 서비스 : 만 3개월~만 12세 이하 아동에게 제공됨 
      - 만 13세가 되기 전날(만 12세 이하인 마지막 날)까지 이용 가능하며, 만 13세가 되는 날(생일)부터 이용 불가
       * 2009년 12월 1일 출생아동 : 2022년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
       * 2009년 12월 2일 출생아동 : 2022년 12월 1일까지 이용 가능

    최종 수정일 :2022-01-03
  • A

    한 번에 20건 이상의 일정을 제출하고자 하는 경우, 일정 선택 후 [다음] 버튼 클릭 시 데이터 과부하로 인해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정을 15건 내외로 나누어 제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종 수정일 :2020-11-25
  • A

    네, 14세 미만 아동도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제공기관을 통해 실명인증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정회원 전환이 가능하므로
    우선 웹회원 가입 후 소속 서비스제공기관으로 정회원 전환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수정일 :2020-01-05
  • A

    외국인도 회원가입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외국인은 실명인증 기능이 없으므로 외국인번호로 가입이 불가합니다.

    우선 웹회원 가입 후 소속 서비스제공기관으로 외국인 등록번호 등록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 외국인등록증 사본 증빙 필수

    2020년 이전에 가입한 외국인 이용자의 경우 서비스제공기관으로 비밀번호초기화 요청을 하시어 발송된 임시번호로 로그인하시면 실명인증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종 수정일 :2021-05-25
  • A

    신규 홈페이지에서는 개인회원은 웹회원 > 승인대기회원 > 정회원 > 정회원(대기) > 정회원(정기)로 세분화되어 체계적으로 관리됩니다.


    정회원 또는 정회원(대기) 상태인 경우 정기서비스 이용이 불가하오니 정회원 대기 신청 후 승인을 기다리시거나 서비스제공기관에 문의하시어 정회원(정기) 상태로 변경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수정일 :2020-01-05